교육철학

온챌아카데미학원은 학생 한명한명이 모두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공부는 행복한 삶을 살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또 자아를 실현하기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공부를 해야 하는 의미를 학생이 찾을 수 있다면 스스로의 길을 찾아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때문에 저희는 동기부여와 꿈찾기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합니다.

저희는 학생에게 부정적인 내용으로 혼내지 않습니다. 너는 해도 안된다는 식의 이야기는 절대 입밖으로 내지 않습니다. 아무리 학생이 힘들게 하고 숙제나 공부를 하려들지 않더라도 감정을 드러내며 상처주는 언어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혼이 날 때에는  ‘너는 가능성이 있는 학생인데 노력이 부족했다. 노력하지 않은 것은 삶의 잘못된 태도이기에 고쳐야 한다. 노력하지 않은 것을 스스로 인정한다면 너는 선생님께도 혼이 나는 것이다.’라는 식으로 이야기합니다. 혼이 나지만 오히려 자존감을 높여주고 삶의 태도를 개선해 가는 방향으로 대화합니다.

어느 학생이든 노력하면 해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원장 역시 중학교 때 반에서 중간정도의 성적이었다가 고등학교 졸업시 수능 0.44%로 명문대를 장학생으로 입학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 학원의 학생중에도 중학교 때 반 중간이었다가 고등학교에 가서 반1등을 하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성적이 미래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가 미래를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학부모님께서도 학생 안에 있는 잠재력을 믿어 주십시오. 그러면 아이들은 그 믿음에 반응할 것입니다.

 

_